'아내'로써/살림로그

가죽 소파 유성볼펜 지우기(다이소 가죽전용 클린 로션) 후기

leedj234 2022. 8. 16. 13:00
반응형

첫째는 얌전한 편이어서 종이 외에 다른 곳에 낙서를 한 적이 없는데

둘째는... 왈가닥인 건지 벽지, 바닥은 기본이고

심지어 블라인드나 소파에도 낙서를 하네요 ㅎㅎ...

 

둘째가 낙서를 하는 이유를 생각해 보았는데

첫째는 옆에 끼고 살아서 다른 곳에 낙서할 타이밍이 없었고

그림을 그리려 하면 무조건 종이를 대령해줘서

그림= 종이 라는 인식이 박혀 있었던 것 같고

둘째는 아무래도 언니가 있으니 언니랑 방에 들어가서

엄마의 레이더망에서 벗어나 놀기도 했고

무조건 종이 대령해 줄 기회가 적어서

그림= 종이라는 공식이 매칭 되어 있지 않은 것 같아요

아님 정말 그냥 단순하게 성격의 차이이거나 ㅎㅎ

 

아무튼... 어제 오랜만에 블라인드에도 낙서를 했고

첫째가 알려줘서 보니 소파에도 유성볼펜으로 낙서를 해놓았더라고요 ㅎㅎ

아 이놈... 어째야 하나 ㅎ 

 

 

인터넷 찾아보니 알콜로 지우면 지워진다고 하길래

가지고 있던 알콜 스왑으로 지워봤는데

색은 옅어졌지만 여전히 남아있더라고요

그리고 소파 손상도 되는 느낌이라 더 하진 못했어요

 

그리고 두 번째로 아기 로션으로 지우면 된다는 글도 있어서 해봤는데

아기 로션으로도 지워지지 않더라는...!!

그나마 좀 옅어졌지만 어쨌든... 이게 어제의 결론이었어서

아침에 애기들 유치원, 어린이집 보내자마자

다이소에 들려서 가죽 전용 클린 로션을 구입하였어요!

다이소 가죽전용클린로션

다이소에서 2000원에 구입했고 300mL입니다

특징

*가죽에 묻은 미세한 먼지, 얼룩, 때 등을 쉽게 없애주며

가죽의 본래 색상을 되돌려 줍니다

* 가죽에 영양, 보습 효과를 줍니다

용도

* 자동차 가죽시트, 가죽소파

사용방법

* 가죽 로션을 직접 가죽에 바르지 말고 깨끗한 용(헝겊)등에 묻혀 

가죽 표면에 가볍게 문질러 닦아 주십시오

애기들 어렸을 때 사용했던 가제 손수건을 남 주기에도 좀 그렇고

그냥 갖다 버리기에도 아까워서 청소할 때 소진하려고 모아뒀었는데

이럴 때 유용하네요 ㅎㅎ

 

 

암튼 잔뜩 기대하며 설명서에 있던 대로 깨끗한 천에 로션을 묻혀

가죽 표면에 문질러 보았어요!!

근데.,,, 변화가 없음 ㅎ...

그래서 이번에는 천에 묻혀서 문질문질이 아니라

아예 가죽 표면에 발라두고 10분 뒤에 지워보자! 하고 해 봤는데...

사진이 살짝 밝게 찍혔을 뿐 전혀 변화가 없더라고요 ㅠㅠ

인터넷에서는 가죽 클리너로 닦으면 잘 닦인다던데

하루 지나고 사용해서 안 지워지는 건지

아니면 어제 알코올 스왑으로 한번 지우고 가죽 클리너를 사용한 거라

그 영향으로 안 지워지는 건지 ,,, 여하튼 2000원만 날렸네요 ㅠㅠ

 

제가 해 본 방법 (알코올 스왑, 아기 로션, 가죽 전용 클린 로션) 중에서

제일 효과 좋은 건 깨끗이 지워지진 않았지만 알코올 스왑이었어요...!

 

 

조만간 ,, 또 둘째가 낙서할 테니(포기)

그때 아무 과정 안 거치고 바로 가죽 전용 클린 로션을 사용해 보고 후기 남겨보도록 할게요!

 

오늘의 결론

아기가 어느 정도 클 때까진 비싼 가구를 들이지 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