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로써/요리도전로그

건강주스/ 새콤달콤한 토마토주스 만들기

leedj234 2020. 5. 22. 13:53
반응형

집에 있는 토마토로 무엇을 만들까하다가
결국 토마토 주스만들기로...!

다음에 또 시아버님이 가져오시면
다른걸 만들어보아야겠어요

토마토를 깨끗히 씻어 열십자로 칼집을 내어주세요
그래야 껍질 벗기기 쉬워진답니다

팔팔 끓는 물에 토마토를 넣고
약 1분간 데쳐주세요
토마토 껍질이 들리기 시작하면
그때 건져주시면 돼요!

작은 냄비를 사용해서 두번에 나눠
토마토를 데쳐주었어요

토마토를 데쳐드시면
항암효과가 있는 리코벤과 다른 영양소가
증가한다고 하니 꼭 데쳐드세요 ㅎㅎ

건져내어 한김 식히면 껍질이 이렇게 된답니다
보기만해도 잘 벗겨질거같죠??

껍질을 벗기고 꼭지부분을 제거해주세요
껍질을 벗기니 복숭아처럼 보이네요

믹서기에 넣고 갈갈 갈아주면 완성

토마토주스는 갈아놓으면
남편이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한잔 마시고가서
컵에 담아 놓은 사진은 없네요 ㅋㅋ

요런 사진만 있을쁀 ㅋㅋㅋ
식당에서만 볼 수 있는 비쥬얼 ㅋㅋㅋ
요즘 레트로가 대세 아닙니꽈...
강제 레트로...!

유리로 된 통이 있는데
그건 아기들용이라...!

얼른 예쁜 그릇 사러 가고싶은데
이놈의 코로나는 언제쯤 끝날까요???!!!

남편은 주로 토마토주스 한잔에
요구르트 작은거 한통 넣어서 섞어 먹더라구요
물론 암것도 안넣고 먹는게 좋겠지만
요구르트 넣어서 먹으면 맛있어요! ㅋㅋ

토마토는 몸에 좋은 식품으로 유명하니
갈아서라도 꼭 드시길 바라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