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로써/요리도전로그

국/ 두돌기념 진한 미역국 끓이기

leedj234 2020. 3. 16. 18:31
반응형

일요일은 첫째가 두돌이 되는날 = 3살 생일,
또 둘째의 백일파티가 예정되어있는 날이라
매우 바쁜 일정을 소요하는 중 만들었기때문에
예쁘지 않게 만든점 미리 밝혀요 ㅋㅋ 흑흑
(과연 바쁘지않았다면...?)

[ 재료준비 ]
- 국거리용 소고기 150g
- 미역 15g
- 미역불린 물(or 쌀뜨물) 2L
- 참기름 1.5큰술
- 국간장 1.5큰술
- 다진마늘 1큰술

냉동실에서 소분되어 얼어있던 소고기를
전날 냉장실로 옮겨와 해동시켜주세요

미역을 15g 정도 잘게 잘라서 준비 해 주세요

tmi) 저 미역쓰,,, 둘째 산후조리용 미역인데
어머님이 세봉 사오신거 이제 한봉 클리어...
언제 다 먹을까요😅

그리고 물을 2L정도 넣어서 30분 불려주세요🙂

저는 담궈놓고 백일상 준비하느라
몇시간은 불려놓은 것 같아요 ㅋㅋ

시간이 지나면 미역이 퉁퉁 불은체
흐물흐물 헤엄치고 있어요

그럼 그 미역들을 과감히 가위로 잘게 썰어줍니다
(첫째랑 같이 먹기 위해서)

냄비를 예열시키고
참기름 1.5스푼과 다진마늘 1스푼을 넣고
(저는 아기랑 먹을거라 다진마늘 안넣었,,,,은
뻥이고 잊어먹었네요🤣)

해동 된 소고기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어머님이 사놓으신 소고기인데
어떻게 이렇게 맛있게 생겼는지 의문?이네요


소고기가 반쯤 익었을 때
국간장 1.5스푼을 넣어 볶아주세요

아까 불려놓았던 미역을 넣고
(미역 불린 물 사용하실 분은 버리지말아주세요)
푸른색을 띌 때 까지 달달 볶아주세요

미역불린 물을 700ml정도 넣고

강불로 보글보글 끓어주세요

물이 끓어오르면,
남은 미역불린 물을 다 넣고

중약불로 15분 끓이고
추가로 제일 약한 불로 15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맛을 보시고 부족한 간은 국간장이나 소금을 추가하시면 돼요

저희는 아기랑 같이 먹기때문에
싱겁게 먹는편이에요☺

그리고 한강처럼 보이지만,
오래 끓이면 증발되어 적정량이 된답니다

tip)
- 미역불린 물을 사용했다는 것
- 미역불린 물을 두번 나눠서 끓인 것 입니다

데코따위 없는 완성샷 ㅋㅋㅋ
예쁜 그릇 하나도 없는데,,,
그릇을 살려면 요리를 해야하는데
엄두가 안나네용^^

원래 미역국을 좋아하는 아이인데 , 들고 마시네요 ㅋㅋㅋ
이랬던 적 없는데...
국 추가로 두번 리필해서 다 먹고...
어른 국그릇 한가득 푼 양을 먹었어요 ㅋㅋㅋ

소고기도 구워 먹었는데
소고기랑 밥은 먹지도 않았던...

감격쓰... 더 달라고 하는 날이 있다니😭

아무튼, 안예쁘지만 두돌아기 미역국 만들기 성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