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로써/요리도전로그

메인요리/ 콩나물불고기 맛있게 만들기

leedj234 2020. 4. 1. 04:00
반응형

이번엔 지난번에 한번 만들어 먹고 냉동해놓은
대패삼겹살로 "콩나물불고기"를 해먹어보았어요
먼저 준비해야할 재료를 소개 해 드릴게요!

[ 재료 ]
대패삼겹살 500g, 콩나물 1봉, 대파적당량

[ 양념 ]
고추장 5큰술, 고춧가루 4큰술, 간장 2큰술,
설탕3큰술, 다진마늘 2큰술

먼저 콩나물을 준비해 주세요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준 후
콩나물을 건져주세요

(지난번에 콩나물 두주먹 넣고 해먹었는데
콩나물이 넘 적었던 느낌이였고,
남은 콩나물은 결국 상해 음쓰가 되었으므로
방지차원으로 1봉지 다 넣었어요 ㅋㅋ )

그리고 궁중후라이팬에 투척해 주세요

냉동 대패삼겹살도 넣어주세요

모든 양념재료를 넣어주세요

고추장 5큰술, 고춧가루 4큰술, 간장 2큰술,
설탕3큰술, 다진마늘 2큰술

헛둘헛둘 열심히 골고루 섞어 준비해 둡니다

콩나물을 많이 넣어 넘칠 수 있으니
중불로 콩나물 숨을 죽이기 위해 조금 볶아주세요

어느정도 숨이 죽으면
조금 전에 미리 준비해둔 양념을 넣어 약불로 볶아주세요

달달 볶다가 콩나물에서 물이 나오기 시작하면
다시 중불로 높여 볶아주세요

파를 적당량 썰어 넣어 한번 더 볶아주시면
(저희는 냉동해둔 파를 넣었어요)

끝!!

얼른 예쁜 그릇을 사야겠어요 ㅋㅋ

간단하지만 정말 맛있답니다
이쯤되면 반자동이 아닌가 의심 되긴하지만
남편도 먹자마자 맛있게 잘 만들었다고 했답니다🙂

요즘 둘째도 놀아달라고 표현하기 시작해서
블로그에 글 올리는것도 간신히 하는거라
그릇... 언제쯤 사게 될지....흑흑

아무튼 만들기 간단하니 저녁 반찬으로 강추해요
매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량고추 넣어주시면
더욱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