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써/먹거리로그

레토르트식품/ 비비고 육개장

leedj234 2020. 4. 4. 05:26
반응형

이번엔 평소에 얼큰한 국물이 먹고싶을때
가끔씩 먹었던 레토르트식품인 "비비고 육개장"
포스팅을 해 보려고해요!

연달은 레토르트식품 리뷰라니...🤣
자주 먹는거같지만 그렇지 않아요 ㅋㅋ
몰아서 먹었을뿐...!

큼직한 양지살을 넣어 오랜시간 푹 끓여내고
토란대, 대파 등 갖가지를 넣은 육개장!

역시나 1~2인분이고 500g이 들어있어요
마트에서도 실온에 진열되어있듯이
집에서도 실온보관 해 주시면 된답니다

3가지의 조리법이있어요
- 전자레인지 사용시 700w기준
개봉하여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부은후 랩을씌어 4분30초,
- 냄비조리냄비에부은 후 4~5분간 끓이기
- 중탕조리끓는물에 봉지째 넣고 5~6분간 데우기

지난번에 먹었을때 많이 짯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엔 물을 추가해서 끓이려고 냄비조리방법을 택했어요

비비고 육개장을 개봉하여 냄비에 담아서

물을 추가로 넣어주세요
저희는 싱겁게 먹기때문에
대략 200~250ml정도 넣어 팔팔 끓여주었어요

국그릇에 다시 담아주면 끝!
(물을 많이 넣어서 두그릇 이상이 나오네요)

앞면에 적혀있던것 처럼 레토르트 식품 치고
양지살도 많이 들어있고
큼직한 대파가 들어있는건 기본이고
토란대도 들어있어요 ㅋㅋ

지난번에 먹을땐 고사리인줄 알았는데
원재료명 읽어보니 토란대네요...??
토란대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고사리인줄...🤣

아무튼 저희기준에서는 좀 짜긴한데
시간은없는데 국이 먹고싶을때,
간편하게 간단히 끓일수 있으니
가끔식 먹으면 좋을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