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로써/요리도전로그

국/ 시래기들깨된장국 만들기

leedj234 2020. 3. 22. 12:15
반응형

아기를 낳고나니 매일 하게되는 고민
오늘은 무얼 먹이고, 내일은 무얼 먹이지...!!

어린이집 다니면 음식에 간이 되어있고,
초콜릿, 사탕등 별거 다 먹는다고 하여
마음을 내려놓고 어린이집 확정 된 이후부터
어른음식을 최대한 연하게해서 같이 먹기 시작했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른들과 음식 같이 먹기 시작하면 편하다고 하는데, 전 왜 이유식이 편한거죠...?🤣

아무튼, 고민하다가 만든 음식은
"시래기들깨된장국" 입니다

[시래기 효능]
- 철분이 많아 빈혈에 좋음
- 칼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동맥경화 억제 효과

[ 들깨가루 효능 ]
- 오메가 3가 풍부하여 심장병, 치매 예방
- 뇌기능 개선과 노화방지에 탁월

[ 재료준비 ]
삶은시래기 300g,
된장 2.5큰술, 국간장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양파 1개,
파 1대, 설탕 1큰술, 들깨가루 5큰술, 고추장 0.5큰술
들기름 2큰술, 쌀뜨물 또는 사골육수 2250ml

어차피 밥을 새로 했어야 했기 때문에,
두번째 헹군 물을 많이 받아놓아요

그리고 사골육수도 준비해 둡니다
마트에서 흔히 파는 그런 사골육수죠🙂
항상 몇개씩 쟁여 놓는답니다

영양정보 잘 보시면... 칼로리는 얼마 안되어도
나트륨 햠량이 꽤 많이 높아요
첫째가 그대로 먹기엔 좀 많이 짤것같아서
쌀뜨물과 섞어서 사용하려고 해요

얼려둔 양파1개, 얼려둔 파 1대, 마늘 1큰술, 된장2.5큰술,
고추장 0.5큰술, 국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들깨가루 5큰술을 큰 그릇에 넣어주세요

얼려둔 시래기도 해동시켜서 큰 그릇에 넣고
5-6cm로 잘라주세요
저는 아기랑 먹을거라 더 잘게 잘랐답니다
(전자레인지 해동모드로 6분 돌렸어요)

골고루 비벼 시래기에 양념을 잘 무쳐주세요

불을 켠 냄비에 들기름 2큰술을 두르고

버무린 시래기를 넣고

사골육수 or 쌀뜨물을 250ml정도 넣어 달달 볶아주세요

남은 사골육수 또는 쌀뜨물을 다 넣고
센불로 팔팔 끓어줍니다

팔팔 끓어오르면,
뚜껑을 닫고 약한 불에서 시래기가 뭉글해질때까지
오랫동안 끓어주세요
저는 40분정도 끓여주었어요

간이 부족하신분은 국간장이나 소금으로 간을 해주시고
매운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추를 추가해주셔도 좋아요
저도 추가하고싶지만 아기랑 먹을거라 생략 하였답니다

데코따위 없는 완성샷 끝!

시래기(무청)와 들깨효능이 생각보다 많이 좋더라구요

그리고 이번에 글 쓰면서 알게 된 사실이
깻잎=들깨=들기름 이라고하네요...!!

들깨로 들기름은 만드는건 알았지만
깻잎의 씨가 들깨라는건 몰랐어요 ㅋㅋ

결론적으로, 첫째는 별로 안좋아하는 것 같지만
남편은 맛있다고 하네요

그럼 몸에 좋은 들깨시래기된장국 만들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