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써/먹거리로그

냉동식품/ 비비고 한섬만두 후기 (+찍어먹을 양념간장 만들기)

leedj234 2020. 3. 26. 16:13
반응형

남편이 지난번에 트레이더스에서 시식후
반해서 사온 한섬만두를 드디어 개봉해보았어요

프리미엄 수제형 만두 ㅋㅋ
손으로 빚은것처럼 생겼나봐요

한섬만두는 1.344kg으로 2,690kcal 입니다
냉동식품이기에 -18도 냉동보관이구요!

오오 수많은 비비고의 제품을 먹어보았지만
비비고 회사의 철학(?)은 처음 읽어보네요
조화와 균형을 통해 좋은 것을 함께 나눈다

그리고 비비고 한섬만두는
5무첨가 (합성향료, 수용성안나토, 아세설팡칼륨,아스파탐, D-소비톨액)라고 하네요

여러가지 조리방법이 나와있는데
저는 가장 기본인, 만두를 쪄 먹어보려고해요

원재료명 필요하신분들은 참고 해주세요!

영양정보도 필요하신 분 참고!

그럼 먹을 준비를 해볼까요?

먼저 찜통에 물을 받아주세요

찜기에 먹을만큼 만두를 올려주세요 ㅋㅋ
만두 되게 커요, 길이가 거이 손바닥만해요!
6개인 이유는 밥 대용으로 먹기때문이에요^^
물론 혼자...!! ㅋㅋㅋ

뚜껑을 닫고, 불을 켜 주세요
찌는데 10분정도 걸리는데
시간은 소중하니 그 사이에 찍어먹을 양념장을 만들거에요

*양념간장 만들기

종지그릇에 간장 두스푼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식초 한스푼 넣고

고춧가루도 한스푼 넣고

골고루 섞어주면
초간단 만두 간장 양념 만들기 끝

양념도 만들어놓고 좀 시간을 보내다보면
뚜껑에 증기가 많이 맺힌게 왠지 익었을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게 되요

뚜껑을 열고 젓가락으로 쿡 쿡 찔러보니 다 익었네요
저는 혹시나해서 무조건 한번씩 다 찔러본답니다🤣

사진이 왜 짤렸는가...
아무튼 윤기 좌르륵 한 것이 맛있어보이네요

단면을 잘라보면 부추와 돼지고기가
실하게 들어있는게 보여요
먹다보면 목이버섯?도 들어있답니다🙂

만들어놓은 양념장 한번 푹 찍어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제가 원래 만두를 좋아하는 편이라
여러가지 만두를 먹어보았는데
이 한섬만두는 다른 찐만두에 비해
크기도 크고, 촉촉하고, 내용물도 실한 편인 것 같아요!

제 생각엔 만둣국을 해먹기엔
크기가 커서 잘 부숴지지 않을까 싶어요!
쪄먹는게 젤 좋을 것 같은...?

저는 다음번엔 만둣국에 넣어 먹어보려고 합니당🙂

판매되고 있는 냉동 만두 종류가 참 많은데
맛있는 만두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