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로써/요리도전로그

밑반찬/ 아기도 잘 먹는 소세지야채볶음 만들기

leedj234 2020. 5. 17. 17:02
반응형

이번에 만든 음식은
냉장고에서 썩힐뻔한(?) 소세지와
파프리카, 브로콜리를 구제하기 위해 만든
"소세지야채볶음"이에요 ㅋㅋ

소세지를 썩힌다니...
용납할수가 없어요🙅‍♀️

[ 재료 ]
- 비엔나 소세지 1봉지
- 파프리카 1개
- 브로콜리 1/3송이

[ 양념 ]
- 케쳡 4큰술, 올리고당 1큰술, 진간장 1큰술,
참기름 1/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깨 약간, 후추 약간

비엔나 소세지를 꺼내 사선으로 칼집을 내주세요

그리고 파프리카 1개를 먹기 좋은 네모로 썰어주세요
여러가지 색상의 파프리카를 사용하면
더 예쁘고 더 영양적이겠죠??
저는 잔반처리용이므로...

브로콜리는 저는 송이부분만 사용했어요
1/3정도...! 브로콜리는 농약 코팅이되어있어
물로 씻어도 잘 씻기지않으니
불순물 제거를위해 베이킹소다에 담궈두었어요

그리고 예쁜 소세지 색을 내기위해
사용되었을 발암물질인
아질산나트륨을 제거하기위해
끓는물에 샤워를 시켜주세요

한중 여객선에서 소금인줄알고
아질산나트륨을 한숟가락 타서 나눠먹었는데
4명이 중태에 빠지고
1명은 즉사한 그런 사건이 있다고해요 ㄷㄷ
독극물로 분류도 되어있다고...!

기사는 아래 첨부해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읽어보시길

"'독성물질', 소금으로 알고.."中 보따리상 일행 중태

체에 받쳐 물을 제거해주세요
저는 그다음에 찬물로 한번 더 헹궈주었답니다

식용유를 두른 후, 브로콜리는 찬물에 여러번 헹구고
파프리카, 소세지와 함께 후라이팬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케쳡 4큰술, 올리고당 1큰술, 진간장 1큰술,
참기름 1/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깨 약간, 후추 약간을 넣어
다 같이 야채가 잘 익을때까지 볶아주세요

여기에 양파를 넣으면 더 좋아요
저는 양파가 없으므로... 생략...

깔끔한 용기에 담아주면 끝!

간단하게 만들기 좋고 맛도좋은 소세지야채볶음!

첫째도 잘라주니 잘 먹더라구요 ㅋㅋ

제가 소세지 정말 좋아하는데...
지금은 자주 먹진 않지만
결혼전엔 특히 엄청 자주 먹었었는데...

아질산나트륨 뿐만아니라
소세지는 여러가지로 문제가 많은 음식이기 때문에
특식(?)정도로만 줘야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