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로써/요리도전로그

밑반찬/ 어른도 먹고 아기도 먹는 "메추리알장조림" 만들기 (부제; 지옥에서 온 메추리알)

leedj234 2020. 5. 17. 23:20
반응형

안녕하세요
까놓은 메추리알 구입해놓은지
엄청 오래되어...
유통기한이 지나기전에 만들어 먹자고 다짐하여
급 만들게 된 반찬이에요^^
(남편한테 욕먹을까봐 만듦, 내가 이기지만 후;; )

[ 재료 ]
- 깐메추리알 500g

[ 양념 ]
- 물 1머그컵, 간장 10큰술, 설탕 3큰술, 올리고당 3큰술,
미림 2큰술

무려 무항생제 깐메추리알이에요
500g이 들어있답니다

남편이 몸에 안좋다고 직접 까주겠다고 하여
전에 깐메추리알 말고 생 메추리알(?)을 구입했는데
이유야 어쨌든, 결국 제가 삶고, 제가 직접까서^^
그냥 깐메추리알로 구입했어요

이런걸보면... 정말 요즘 세상 살기 참 편해졌다는 생각이들어요
옛날이였으면 하나하나 다 까고 있었겠죠?
그랬다면 메추리알장조림은
단골메뉴가 안되지 않았을까 싶어요 ㅎ

메추리알들을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주고
깨끗한 흐르는 물에 여러번 헹궈주세요

냄비에 깨끗하게 헹군 메추리알을 넣어주고
머그컵으로 물 1잔을 넣어주세요

간장 10큰술을 넣고

미림 2큰술을 넣고

올리고당 3큰술과 설탕 3큰술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쎈불로 끓이다가

팔팔 끓이게 되면 약한불로 양념을 조려주세요

저는 엄~~창 약한불로 해놓고
둘째 분유먹이면서 재우고 첫째도 재우고오면
알맞게 잘 조려져있겠다! 하고
이대로 둔채로 안방에가서
둘째 기저귀 갈고 분유먹인지 9분쯤 되었는데
갑자기 무언가 터지는소리가...??
막 계속 터져요...? ㄷㄷ

우사인볼트 빙의가 되어 소리의 근원지로 달려가보니...

....???!!!!

멀리도 날아갔구나...너희...

이렇게... 지옥에서 온 메추리알이 완성되었답니다

집에서 팝콘 만들어본적이 없었는데
간접경험한 기분이네요 ㅋ
메추리알로 팝콘 만든 사람 나야나...!!

당시에 당황하여 사진을 이것밖에 못찍었는데
정말 처참했어요 ㅋㅋ
벽지에도 튀기고^^ 상부장에도 튀기고...
냉장고 밑으로도 ...
젤 처참했던건 물론 가스레인지^^
하... 또 주방 후드에까지 다 튀었더라구요^^

한번에 실수로 주방 대청소를 하게되었네요
조만간... 후드 청소하는법 리뷰 올릴거같아요 ㅎㅎ

여러분 ... 한가지만 합시다...!
안믿을지도 모르지만 이런적은 처음이에요
맛없으면 맛없었지 팝콘 만들고 냄비 태운적은 ㅎ
그나마 다행이 냄비는 잘 지워지더구요

지난번엔 조리는데 오래걸렸었는데
이번엔 왜 이렇게 되었을까 생각해보니
그땐 옆에서 계속 저어줬는데
이번엔 방치해두어서 그런것같아요 ㅎㅎ

제 결과물은 저렇게 되었지만,
잘 조려주시면 맛난 메추리알장조림이 된답니다
믿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