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로써/요리도전로그

한그릇음식/ 달달하고 맛있는 두부덮밥 만들기

leedj234 2020. 4. 12. 14:26
반응형

1+1으로 쟁여두었던 두부...
하나는 조림해서 먹었는데 또 조림해 먹긴 싫어서
두부덮밥을 만들어 재고를 처리해버렸어요 ㅋㅋ

그럼 만드는 과정을 적어볼게요!

- 재료준비
두부1모, 애호박1/3, 당근1/3, 양파1개
다진마늘 1큰술, 녹말물

- 소스준비
간장 5큰술, 물 4큰술, 올리고당 4큰술, 참기름 0.5큰술,
굴소스 2큰술, 후추약간
(단거 싫으신분들은 올리고당을 2~3큰술만 넣어주세요)

두부를 준비해 주세요
꼭 부침용 두부가 아니여도돼요
집에 남아있는 두부가 부침용이라 사용한거고...
유통기한 지난거 아니에욧!!
포스팅을 늦게 했을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저는 아기랑 같이 먹을거라 요 크기로 준비했어요

키친타올을 아래 깔고, 두부를 올려
20분 정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두부 물기 제거하는 동안 애호박, 양파, 당근을
잘게잘게 썰어주세요

처음엔 야채가 너무 많은것 같다는 생각을했는데
전혀 아니에요! ㅋㅋ
불을 사용하면 숨이 죽고, 부피가 줄어들어 적당하더라구요
그리고 이때 아니면 언제 야채를 섭취...

그리고 간장 5큰술, 물 4큰술, 올리고당 4큰술,
참기름 0.5큰술, 굴소스 2큰술과 후추 약간을 넣고
잘 섞어서 양념을 준비 해 주세요

생각보다 달아서 올리고당은 좀 덜 넣는게 좋을것 같아요

궁중팬에 기름을 두르고, 물기 제거해준 두부를 넣어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두부가 노릇하게 구워지면, 아까 다져놓은 야채들을
넣어 달달 볶아주세요

그리고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또 볶아주세요

살짝 볶다가 두부 물기 제거할때 미리 만들어 놓은
양념을 부어서 끓여주세요

끓여지고 있는동안
녹말물을 만들어 부어줍니다
(녹말가루 1큰술, 물 3큰술 정도 섞어주었어요)

걸쭉한 농도가 될 때까지 보글보글 끓어주면 끝!

 

유아식 초기에 첫째 먹일 덮밥만 만들어주다가
( 어른들이 먹을 덮밥을
만들어 먹은적은 거이 없었던 것 같은데 )
만들어먹으니 뭔가 새롭네요!

아쉬웠던 점은 조금만 덜 달았으면 좋았을텐데...!
였답니다!

첫째랑도 같이 먹을 수 있고
만들기도 생각보다 간편하여 좋은 것 같아요
다음엔 올리고당을 좀 덜 넣고 만들어 먹는거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