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로써/요리도전로그

건강주스/ 건강한 토마토사과주스 만들기

leedj234 2020. 5. 22. 13:19
반응형

이시기쯤 되면 저희집 냉장고엔
토마토와 가지가 넘쳐난답니다...!
시아버님이 농사를 지으셔서😀

그래서 집에 있는 토마토와 사과로
주스를 만들어보았어요

토마토와 사과... 안어울릴것 같아서
인터넷 찾아보니 많이들 해먹더라구요!

사과 한개와 토마토 두개를 준비해주세요

토마토를 열십자로 갈라주세요

 

토마토는 한번 데쳐먹으면
비타민 c는 좀 파괴되어도
리코펜(항암작용)과 다른 영양소들이 증가해서
데쳐먹는게 좋다고해요!

비타민 c는 쉽게 섭취 할 수 있으니...

 

토마토 데칠 물을 준비해주세요
물 끓일동안...

사과를 잘라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껍질채로 먹는게 더 좋다고해요

물이 팔팔끓을때 토마토를 넣어주세요
1분정도 되면 껍질이 벗겨질려고 하는데
그쯤 건져주세요

화상입을 수 있으니
한 김 식히고 껍질을 벗겨주세요
만져보고 싶게 생긴 벗겨진 토마토의 모습...!

꼭지도 제거해 주고
사과 넣은 믹서기에 넣어서 갈아주세요

완성!!

저는 사과부터 넣어서
잘 안갈려 우유 50ml 정도를 넣고 갈았는데
생각해보니 부드러운 토마토를 먼저 넣어서 갈면
되겠더라구요 ㅋㅋㅋ

우유 굳이 넣지말고 꼭 토마토부터 넣어서 갈아주세요!.

그런데 토마토가 과숙이 되어서인지...?
사과가 맛없는 사과였는지
너무 시더라구요 ㅠㅠ

남편은 꼴깍꼴깍 원샷을 해서
맛을 잘 못느낀 채 먹어서 그런지
뭐가 시냐고 그러는데

(신거 원래 내가 더 잘먹음)
저는 조금씩 먹어서 그런지 너무 신...!!

첫째도 한입 줬는데
먹더니 몸을 부르르르 떨고 자기 배를 한대 퐉 치던 ㅋㅋㅋ

그냥 토마토만 갈아서 먹는게 더 맛있는거같은...🤔

어찌어찌 다 마시긴했지만
신거 잘 못드시는 분들은
올리고당이나 설탕 추가해서 드세요!
(안넣고 먹는게 더 건강에 좋아요🙂)

반응형